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Apk 설치방법

반응형

예전에 다운받고 싶은 어플이 있었지만, 유료다 보니 돈내고 다운받고 싶진 않고, 그렇다고 포기하기도 싫고.. 그래서 해당 Apk파일을 찾아 이리저리 수소문끝에 찾아냄..하지만 Apk파일을 핸드폰 어디 경로에 넣어야 하고 설치는 어떻게 하는지 몰랐던적이 있었어요. 문득 그때의 생각이 떠올라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Apk 파일을 넣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할거에요! 


과거 저처럼 방법을 몰라 인터넷 검색창에 해당 키워드를 넣으시는 분들 꼭 제블로그를 보셨으면 좋겠네요.엉클박의 포스팅은 간결하면서도 보기좋게 깔끔하거던요..이번 포스팅에서 필요한 어플이 한개 있는데요 구글스토어에서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어플을 받아주세요. 파일관리를 쉽게 할수있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이 없어도 진행은 가능하니, '난 깔기 싫다' 하시는분들은 그냥 진행 하셔도 됩니다. 자그럼 시작해볼게요.


1. 핸드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신후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를 눌러주세요.


2. 핸드폰 저장소에 들어오셨으면 오른쪽 마우스클릭후 새 폴더를 만들어주세요. 저는 Apk로 만들었습니다.


3. 새로만든 Apk 폴더안에 다운받은 Apk파일을 복사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4. 아까 받은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이 어플 안깔고 진행 하신분들은 파일관리자 or 내파일로 들어가주세요.


5. 아까 만드신 Apk 파일을 찾아 들어가신후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 storage - sdcard0 - apk )


6. 클릭을하면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외부에서 받은 설치파일을 차단하기 때문에 설정을 해주야 해요.설정 클릭


7. 설정창에서 알 수 없는 출처 박스에 체크 해주세요.


8. 외부 어플 설치하다 디바이스 손상이나 해킹에 대해서는 개인이 책임지라는라는 문구가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주세요.확인을 누르면 설치가 되고 어플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받으신 Apk파일이 믿을수 없거나 해킹에 위험이 있다면 진행을 안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위 진행은 갤럭시 s3로 했으며 안드로이드폰은 거의 비슷하니 잘 되실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