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컴퓨터에 숨어있는 토렌트파일 지우기 / 토렌트파일 지우개

반응형

내 컴퓨터에 흩어져 있는 토렌트파일을 검색하여 삭제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영화나 예능 유틸리티 프로그램등을 많이 받으실텐데요. 실수로 파일을 잘못받아 토렌트파일을 삭제 해도 완전히 삭제가 안되거나 경로설정을 잘못해 여기저기 파일들이 흩어져있기 마련인데요.


실제로는 삭제 된것처럼 보이지만, 토렌트파일이 또 어디론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처음엔 모르시는 분들도 막상 컴퓨터에 숨겨져 있는 것을 검색하다 보면 왜 숨겨져 있는지 아이러니 할 정도입니다. 물론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마다 조금 다를 수 있으나 추가로 저장된 경로를 아애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이죠.


저도 처음에 숨겨진 파일을 찾느라 엄청 고생했는데 토렌트 지우개 프로그램 덕분에 숨겨져 있는 토렌트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른 클리너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특정 파일중 토렌트파일만 빠르게 검색해내는 프로그램 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한번에 숨겨져 있는 토렌트파일을 다 찾아내어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토렌트파일 지우개 프로그램을 사용해볼까요?


trntsch.exe


위에 프로그램을 받아 실행을 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숨겨진 토렌트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찾기버튼을 눌러 검색을 합니다.


검색하고 싶은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선택 후 토렌트파일을 검색할 수 있어요. 대부분 토렌트파일을 받아두고 잠시 어디론가 저장하다 잊어버릴 수 있는데요 이럴때 파티션을 하나씩 선택하여 검색을 해주세요.



파일명은 모자이크로 가렸습니다. C 드라이브의 경우 위의 경로를 보셨듯이 숨겨져 있습니다.

보통 c:\users\user\appdata\roaming\utorrent  대략 이런식으로 되어있지만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여기서 하나하나 선택 후 삭제가 가능합니다.


검색 후 너무 많은 파일이 나올경우 선택 삭제하기가 힘든데요. 이럴경우는 전체삭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일을 삭제하게되면 휴지통에 남아 있기 때문에 휴지통 비우기를 클릭해 지워주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