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애드센스

애드센스 최적화 팁 / 광고 위치는 어디가 좋을까?

by 엉클박 2014. 6. 17.
반응형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광고중 정책이 좀 까다롭지만, 단가가 좋고 클릭만 해도 수익이 나는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선호 하는데요. 오늘은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한 팁을 드리는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광고를 자신의 스킨이나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고 아무대나 광고를 넣는다면 수익이 잘 나오질 않을 겁니다. 방문자의 눈길이 가는 곳이나 블로그 스킨과의 전체적인 조화가 자연스러워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거부감이 안생깁니다. 그럼 광고 위치에 대한 얘기를 해볼게요. 첫번째상단 2개구글 애드센스 이용자가 제일 많이 하는 상단2개는 쉽게 말해 포스팅 제목과 본문 사이에 들어가는 광고 위치를 말합니다. 제가 첫번째 만들었던 블로그에서 오랫동안 사용을 했었는데요, 상단 2개는 시선이 분산 되고, 큰 광고 두개가 있으니 보는 사람이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이 당시 오른쪽 상단에 배치한 광고에서만 거의 수익이 나더군요. 결론적으로 아주 나쁜편은 아니었습니다. 두번째 사이드바 광고! 가장 클릭률이 낮으면서 선호하지 않는 곳 인데요. 저도 이번에 테스트 해볼겸 처음으로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어 사용중입니다. 사이드바에 광고를 넣는다면 제일 큰 사이즈를 넣어 눈에 확 띄게 하는편이 제일 좋습니다. 


세번째본문에 삽입한 광고 입니다. 제일 수익이 잘나온다고 알려진 위치인데요. 보통 서식을 이용해 삽입을 하는데 전 귀차니즘으로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스킨은 전체적으로 밝은톤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광고가 눈에 확 띄기 때문이죠. 결론적으로 광고위치는 상단1 하단1 혹은 상단1 본문1 하단1이 제일 무난한거 같네요. 물론 제가드린 팁이 정답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제가 열심히 알아보고, 경험 해본대로 말씀드렸습니다.


[ 추천 누르고 가실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