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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클정보/생활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숙지하고 대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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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을 하다보면 물건을 구매하는건 늘상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물건을 구입하고 다양한 이유로 판매자와 구매자사이 분쟁이 일어나 환불을 요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환불에 대해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고 물건을 구매했는데 처음에 말한 서비스나 혜택이 다르다던가 반품및 환불을 받지 못한다면 구매자 입장에선 답답하기 마련입니다.


정부에서는 빈번히 일어나는 이런 일들에 대해 소비자보호법을 만들어 사례에 대한 환불 규정을 정해놨는데요~ 이런 소비자보호법환불규정을 숙지하고 있다면 환불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되겠죠! 


그럼 이 규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국소비자원'

으로 검색을 하셔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지면 메인페이지 중앙화면에 '피해구제사례'가 보이실 겁니다. 품목별 소비자의 피해구제사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품목별 피해구제사례로 식품,의료,주거,가전,의류,자동차,금융등 다양한 항목별로 정리가 되있는데요. 이 중에서 한 예로 정보통신 항목을 알아보겠습니다.



휴대폰 구입 후 일정기간이 지나 액정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 액정 무상수리에 대한 규정입니다.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안내에 대한 사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이나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네요.




피해구제신청에 대해 소비자상담을 받고,신청이 가능한데요. 전화/방문/인터넷 상담 중 편하신걸로 선택하셔서 진행해보세요. 이 글을 읽는 모든분들이 사업자와 합의점을 찾아 원만히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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