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정보/생활

아파트 관리비 조회 너무 쉽네요!

반응형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해보는 방법에 대해 오늘은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한때 난방열사를 만든 사건도 있었고, 거주하고 있는 단지의 관리비를 한눈에 보고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을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메인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에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를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뿐만 아니라, 단지정보,에너지사용정보,입찰정도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관리비 정보 - 우리단지관리비를 차례대로 클릭해주세요.




검색하고 싶은 단지를 지도에서 차례대로 클릭해 찾아볼 수 도 있으며, 법정동/도로명주소를 입력해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또 발생월기준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6월로 설정을 했습니다.



저는 예로 요즘 재건축 이슈 단지 중 하나인 대치동 은마아파트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은마아파트는 28개동, 4424세대로 구성되있으며, 크게 아파트 관리비 금액 / 단가 / 에너지 사용량 신호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 관리비 통계와 월별,연도별 단가 및 합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일 위에 있는 우리단지 관리비(금액)를 보셔야 합니다. 주거전용면적에 따라 관리비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당연히 면적이 클수록 관리비가 많이 나옵니다. 신규 아파트인 경우는 입주 후 4개월 이후부터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