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티스토리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엉클박이에요~ 오늘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광고를 다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거에요. 이전 포스팅에서 블로그 본문에 애드센스를 다는법과 하단광고 위치변경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잘 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스마트 하시니 잘 하셨을꺼라 믿습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애드센스 광고 위치를 본문 상단 2개 하단1개 이렇게 배치했었는데요.. 요즘 사이드에 광고를 다신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그래서 저도 사이드바에 광고를 달아봤습니다.. 눈에는 확 들어오긴 하는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중에 포스팅을 할게요^^ 서두가 너무 길었네요.. 자 그럼 시작해 볼게요 천천히 따라하세요!

티스토리 관리자에 들어가셔서 플러그인 설정 - 관리 및 통계 - 배너 출력 을 순서대로 클릭 해주세요. 

( 위 사진에 화살표 끝에 각각 위치해 있어요..) 배너 출력을 누르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 이 플러그인은 사이드바에 배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이드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 창이 뜨는데 확인을 눌러주세요!


[ 추천 누르고 가실게요! ]


위 사진에서 보시는대로 사이드바 설정 페이지에 HTML 배너 출력이 생성된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사이드바를 선택해서 추가 하시고 편집을 눌러주세요..( 블로그 스킨 때문에 저는 사이드바3 으로 나오지만, 보통 사이드바1에 메뉴들이 있습니다.)



광고 이름을 적어주시고 HTML소스에는 광고 코드를 가져와 넣어주세요.. 보통 160 x 600 수평형 스카이스크래프가 적합해요. 하지만 자신의 블로그 사이즈나 디자인 등에 따라 틀려질 수 있겠죠! 확인을 누르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사이드바에 광고가 출력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