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정보/IT관련

인터넷속도 빠르게 하는법 : 컴퓨터 최적화

반응형

컴퓨터를 오랜기간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이 느려지는게 피부로 느껴지는데요. 웹사이트가 늦게 열리면 굉장히 답답합니다.


이렇게 인터넷속도가 느려지는 이유는 바이러스나 애드웨어,인터넷회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입니다. 


해당 문제가 아닐 경우는 보통 방문한 웹사이트의 캐쉬,DNS 데이터가 누적이되서 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명령 프롬프트로 누적된 DNS 데이터를 삭제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쉬우니 천천히 사진을 보고 따라해주세요.


윈도우7 ,10 버전 모두 바탕화면 좌측 하단 검색창에 cmd 를 입력하시고, 위쪽에 명령 프롬프트를실행해주세요




명령 프롬프트창이 실행되면 ipconfig/displaydns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위 화면처럼 누적되어 있는 dns데이터가 아래로 쭈~욱 나오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걸 정리해줄겁니다.




이번엔 ipconfig/flushdns 명령어를 입력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위 화면처럼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 했다고 나오면 끝난겁니다. 이 작업으로 어느정도 속도가 빨라지는데요, 여기에 CCleaner Free 를 사용해 인터넷 브라우저의 인터넷캐시,히스토리,쿠키,검색기록등을 삭제해주시면 더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