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리뷰

툴앤툴 전동드릴 (TNT-REX18 LI ) 사용기

반응형

예전부터 전동드릴을 꼭 하나 구입하고 싶었는데 1년에 몇번이나 쓸까? 라는 의문점 때문에 항상 구입때마다 망설였는데 이번에 목공다이를 할일이 있어서 툴앤툴 전동드릴 (TNT-REX18 LI) 를 구입했습니다.


사실 이런 공구는 독일제가 제일 좋긴한데, 가격대가 너무 높아서 가성비와 후기가 좋은 제품들로 압축하다 보니 툴앤툴 전동드릴를 구입하게 됬습니다. 새봄새단장이라는 컨셉으로 3월27일까지 세일을 하고 있기도 하고 3종 사은품도 주길래 구입을 했습니다.


기본구성은 위 사진처럼 전동드릴본체, 18v 베터리, 충전 어댑터, 목재용 드릴비트 6종세트, 스크류비트 6종세트(25mm), 스크류 비트 연장커넥터, 전용 하드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3종 사은품은 플랙시블비트, 볼트리무버4P,카드툴 입니다.


배터리가 충전중 일때는 붉은색, 충전이 다 되면 초록색으로 나타납니다. (제가 구입한 151은 1500mAh 입니다.) 충전시간은 1시간이며, 1시간30분동안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가정용으로 쓰기에는 차고 넘치는 시간입니다.


기본 구성품인 드릴비트와 스크류비트를 사용해 PW합판(12T)에 사용을 해봤습니다.  스크류비트와 직결피스를 사용할때는 순식간에 뚫립니다! 하지만 드릴비트는 암울하더군요. 드릴비트는 따로 구입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