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리뷰

SD카드를 CF카드로 바꿔주는 변환 어댑터 라이트닝 SD1 사용기

반응형

얼마전 캐논 5D를 중고로 영입을 했습니다. 5D의 경우 CF메모리 카드만 적용 되는데,기존 6D에 사용하던 SD카드가 있어서 변환어댑터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새로 CF카드를 사려면 비싸기도하고, 주력으로 사용할 바디가 아니기 때문에 저렴한 변환 어댑터 라이트닝 SD1을 구입했습니다.



라이트닝 SD1 메모리 변환어댑터 사양


SDHC,SDXC,WIFI SD, UDMA6 등 지원 Single 128GB or more SD or TF Card [Max 2TB 지원] I/0 model support and IDE MODE 지원 support SD3.0 and Window


※변환어댑터를 이용해 사용시, 사용기기에서 반드시 포맷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변환 어댑터에 SD메모리 카드를 방향에 맞게 꽂아 주면 배가 부른든 살짝 통통해 집니다. 처음이라 그런지 살짝 뻑뻑한감이 있는데요. 새거 느낌 같아서 좋으나 SD카드를 분리할때는 뒷면이 막혀있어 그런지 조금 불편합니다.



CF카드 변환 어댑터를 사용해 5D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에러나 불편함은 모르고 사용 중 입니다. 컴퓨터로 사진을 옮길때도 SD카드를 사용할때와 속도도 비슷한거 같습니다. CF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집에 SD카드가 많으시다면 저렴하게 변환 어댑터를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