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정보/IT관련

토렌트 다운속도 올리기 설정 완벽정리

반응형

자료를 빨리 받고 싶은데 토렌트 다운속도가 느리다면 참 답답합니다. 인터넷회선이나, 컴퓨터 하드웨어 사양, 운영체제 등 각각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파일을 받는다 하더라고 분명 속도의 차이는 발생합니다.


하지만, 토렌트 설정을 변경해주면 조금이나마 다운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토렌트 다운속도 올리기 설정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언제나 처럼 천천히 따라하시면 됩니다!


토렌트 왼쪽 상단 메뉴중 옵션 -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연결 카테고리에서 포트설정 - 들어오는 연결에 사용할 포트를 45682로 입력해 주시고, 윈도우 방화벽 예외 적용에 체크, 그 다음 프록시 서버에서 종류를 없음으로 설정해주세요!




다음 대역폭 설정입니다. 빨간 박스처럼 숫자를 변경해주시고 적용을 클릭해주세요.


비트토렌트 설정에서는 프로토클 암호화 -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변경 후 적용을 클릭해주세요. (*강제로 설정할 경우 강제적으로 암호화 된 연결만 허용하기 때문에 데이타의 캡쳐링이나 변조를 막을 수 있습니다.)





고급 설정에서 bt.allow_same_ip 값을 참(true)으로 설정하시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참으로 하게 될 경우 동일ip 에서 다수,중복 연결을 허용하게 됩니다.)



dht.rate 값을 2로 변경 후 설정 -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기본값 -1은 최대 업로드 속도 기준으로 대역폭을 사용하기 때문에 적당한 수준인 2로 변경 설정 해줍니다.)



rss.update_interval 값을 20으로 변경해주시고 설정 -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급설정 하위메뉴 중 디스크 캐시에서 두 군데만 변경해 주세요.


1. 자동 캐시 크기를 무시하고 직접 지정을 체크하시고, 자신의 사용하는 메모리(램)의 50%를 잡아주면 된다고 하나 1G(1024) 이상의 수치는 큰 의미가 없으므로 1024로 설정을 했습니다.


2. 상세 캐시 설정에서 매 2분마다 미사용 조각을 디스크에 쓰기를 체크 해제(비활성) 해주세요.


이상으로 토렌트 다운속도 올리기 설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