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정보/IT관련

토렌트파일 만들기 / 마그넷 주소 사용법

반응형

파일 및 자료를 다운받기 위해 사용하는 토렌트는 P2P라는 파일 전송기술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분들이 토렌트를 불법이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다운받는 파일의 대부분이 저작권이 있는 경우가 많고, 음란물이 많아서 그렇지 토렌트 사용자체는 불법이 아닙니다.



<토렌트파일 만들고 배포하는 법>


오늘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파일을 토렌트파일로 만들어 배포하는 방법과 마그넷주소를 사용하는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우선 토렌트를 실행해 주세요.


토렌트를 실행하시면 왼쪽 상단 메뉴 중 파일 - 새 토렌트 만들기 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새 토렌트 만들기 설정창이 뜨는데요 내용 선택에서 만드실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해서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배포 시작에 체크를 해주시면 토렌트 파일이 만들어지면 자동으로 배포를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사진보정프로그램 닉컬렉션 설치파일을 토렌트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파일 추가를 눌러 닉컬렉션의 경로를 지정한 후 열기를 클릭 그 후 만들기를 누르시면 끝! 폴더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배포시작에 체크를 했기때문에, 토렌트 파일이나 폴더를 만들면 위 사진처럼 바로 배포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제 생성한 토렌트 파일을 누군가 받게 되면 전송할 수 있는것이죠! 단, 컴퓨터가 켜져있어야 합니다.



생성된 토렌트파일은 만들었던 파일바로 밑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블로그나 게시판 카페에 업로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저작권이나 불법파일을 업로드 하시면 안되겠죠!





<마그넷 주소 사용법>


이번에는 마그넷주소를 사용해서 배포를 하거나 다운로드를 받는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배포중인 파일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 자석 주소 복사를 클릭해 주세요.



복사한 자석주소를 메모장을 열어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자석주소 즉 마그넷주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주소를 복사해 게시판이나 블로그에 올리면 해당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게시판에 올리실때 마그넷주소 중간에 엔터가 들어가면 연결이 안되니 처음에 복사된 주소 그대로 올리셔야 합니다.)



이번엔 마그넷주소로 토렌트파일을 다운받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토렌트 왼쪽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주소에서 토렌트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조금한 창이 뜨는데 마그넷주소를 넣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운받을 파일의 저장 경로를 지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저장 폴더를 지정한 후 확인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