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정보/IT관련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깔끔정리

반응형

카카오톡은 안쓰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전국민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문자보다 편리하고 단체 메세지는 물론 여러가지 기능들이 사용하기 참 편리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또 한가지 사업자분들을 위한 옐로아이디가 있다는 사실!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비지니스 전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예약이나 서비스 쿠폰 등을 카카오톡으로 이용을 할 수 있으니까요.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톡 계정과 비지니스로 사용하는 옐로아이디로 계정이 두개가 되는 것이죠. 그럼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카카오톡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메인화면에 로그인창이 있고 아래 메뉴에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같이가치,카카오톡 옐로아이디 메뉴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계정이 없으신분들은 꼭 만드셔야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옐로아이디 대한 간단한 소개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옐로아이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서두에도 말씀드렸듯이 '옐로아이디는 카카오계정이 있어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해주세요. (주의사항도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를 하기위해 신청서를 작성해야하는데요. 프로필 이름과 옐로아이디는 개설후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히 결정하셔야 합니다. 그 후 프로필 사진과 배경사진을 선택해 넣어주시면 됩니다.




상태 메시지에 인사말을 써주시고, 오프라인 매장이나 회사의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홈페이지 주소와 전화번호, 알림을 설정 하신후 카카오톡 인증을 해주세요. 그 후 심사요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이상으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