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정보/생활

쏘카 이용요금 및 이용방법 완벽정리

반응형

오늘은 점점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카쉐어링 개념의 '쏘카' 에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택시보다 요금도 저렴하고 내차처럼 가고 싶은 곳 을 마음대로 갈 수 있어 자동차가 없는 20~30대들 사이에서 인기라고 합니다.


10분 단위로 자동차를 빌려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사용이 보다 유연하고 편리해 최근 많이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쏘카의 이용요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쏘카는 회원제로 운행이 되고 있으며 만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이상 경과되면 연회비 없이 쏘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이용횟수에 따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할인은 최대 8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가입은 즉시 혜택을 제공합니다.)



쏘카의 이용요금은 전국내륙과 제주도로 구분이 되는데요 위의 표는 전국이용요금 입니다. 경형부터 수입차까지 다양한 종류의 차들이 있고 모델별로 요금이 다르게 적용이 되고 있어요. 기준 대여 이용요금은 10분을 기준으로 주중과 주말, 주행요금에 따라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시간당 기본 계약금 + ㎞당 주행요금으로 계산이 되고, 주유비는 자신의 카드로 내는 것이 아니며 차량에 부착되어있는 카드로 계산을 하기때문에 렌트카보다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중,주말 기준을 보면 주중은 일 19:00 ~금 19:00 이며, 주말은 금 19:00 ~ 일 19:00 까지 이고, 심야의 경우는 00:00 ~ 06:00 까지 입니다.


이용 팁

100㎞이상 운행시 ㎞당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예) 160㎞ 운행시 60㎞에 대한 할인

이용시간보다 10분이상 지연되면 만원의 패널티가 있으니 예약시간을 넉넉하게 설정

30분이상 지연되면 만원+대여료x2 만큼 패널티가 부과되니 꼭 숙지





다음은 쏘카의 제주도 이용요금을 보겠습니다. 전국 내륙에 비해 모델이 제한되어 있으며, 기준요금도 다소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차량운행시 중요한 보험인데요! 쏘카의 자동차보험은 자차,종합,휴차보상료 3가지가 있으며 본인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상품이 있어요. 혹시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반듯이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쏘카의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휴대폰으로 회원가입후 주변에 가까운 쏘카존 및 차종을 확인 후 예약을 합니다. 쏘카앱 자체에 스마트키가 있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차량 문을 제어할 수 있어요. 차량을 이용을 다 하셨다면 쏘카존에 반납 후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쏘카를 이용하실때에는 절대로 흡연을 하면 안되구요, 차량을 반납할때는 연료를 50%이상 채워놔야하니 꼭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