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정보/IT관련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반응형

여러분은 평소 컴퓨터 청소 및 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여름의 경우 더운 날씨에 컴퓨터 온도까지 과도하게 올라간다면 오작동이 일어나거나 시스템이 다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cpu나 케이스, 쿨러등 부속품들이 너무 잘나오기는 하나 열을 내는 기계이다보니 통풍이 잘 되게 청소는 필수 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cpu 및 그래픽 카드, ssd 하드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CPUID HWMonitor 프로그램은 컴퓨터 메인보드의 센서를 판독하고 모니터링하여 cpu의 온도,전압,전력소비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 http://www.cpuid.com/ 사이트로 이동 하신 다음 software - hwmonitor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치파일과 무설치 파일이 있는데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설치파일로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 후 실행을 하시면 하드웨어 장치별로 온도가 나오는데요. cpu를 중점적으로 보시면 됩니다.아직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25℃ 로 나오네요.



그 다음 저장장치 및 그래픽카드 온도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cpu나 그래픽카드등 특정 장치의 온도가 비정상으로 높게 나온다면 청소를 하시거나 쿨러교체 및 서멀구리스를 새로 도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