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방법 정말 간단하네!

반응형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대부분 사용자들의 편의를 생각하는 기능들이 많아 편리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불편함을 주기도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관심기반서비스를 이용해 우리가 검색한 것이나 실수로 클릭을 했던 것들에 맞춰 결과를 띄워준다는 것입니다.


어떤 내용인지도 모르고 원치 않은 영상들이 메인에 추출이되 가끔은 큰 오해를 불러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맞춤동영상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유튜브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영상들이 쭉 나오는데 오른쪽 윗부분을 보시면 X 표시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주시면 F5를 눌러 새로고침이나 다음에 접속했을때 해당 채널이 없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고 접속을 하게되면 기록이 남게되는데요. PC뿐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시청한 동영상까지 다 보입니다. 유튜브 홈페이지 좌측상단에 있는 메뉴 三 를 눌러주시면 메뉴창이 나오는데 4번째있는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감상한 동영상 모두 지우기를 클릭해주세요. 지금까지 감상했던 동영상들이 다 지워집니다.




검색했던 부분도 삭제를 할 수 있는데요~ 검색 기록을 클릭한 다음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를 클릭해 주시면 검색 기록도 다 삭제가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같이 적용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