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리뷰

루나폰 리얼 후기 공짜스마트폰 이라는것으로 만족?

반응형

루나폰 후기와 스펙을 알아보자!

현제 어머니께서 쓰시는 스마트폰이 갤럭시 S2입니다. 조금한 액정으로 조카들 사진과 동영상을 보시는게 마음이 아프더군요 핸드폰 바꾸신게 너무 오래되 바꿔드리고자 최근 웹 서핑을 열심히 했습니다.


어머니께서 연세가 있으셔서 핸드폰 스팩보다는 첫번째는 표금요금제가 되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였고, 두번째는 디자인 그리고 마지막! 공짜스마트폰의 조건을 갖추었는냐는 것이엇죠;; 


그렇게 웹 서핑을 하다보니 공짜스마트폰중에 루나폰이 제일 맘에 들더군요.. 사은품도 맘에들고.. 그래서 바로 신청을 했어요~(번호이동으로) 그럼 천천히 루나폰 리얼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이나 거짓없이 포스팅할테니 루나폰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일날 신청을 했었는데 재고가 없어 기다리다 어제 받게됬습니다. (근데 사은품은 어디로? 전화를 해보니 따로 보내준다고 하더군요) 네모난 박스에 몸을 숨긴 루나폰입니다~ 새 물건 개봉하기전에는 항상 설레이면서 내가 생각했던 기준이 맞는지 걱정도 됩니다~


전 전자제품을 구입할때 항상 박스에 붙어있는 제조년월을 꼭 확인합니다! (안팔리고 남아있던 재고를 보내주는 나쁜놈들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2016년 6월이 맞군요~!!


봉인 해제! 첨으로 본 루나폰의 모습입니다. 색상은 웜실버와 다크그레이 두개 중 다크그레이로 주문을 했는데 사이즈,색상 모두 맘에 들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이어폰,충전&usb케이블,16GB외장메모리,핸드폰 투명 케이스, 액정보호필름이 들어있습니다. 외장메모리가 정말 괜찮은거 같네요 하지만 이어폰은 별로더라구요..


<루나폰 간단 핵심 스펙>

제조사 - TG컴퍼니

CPU - 2.5GHz Quad core

Chipset - 퀄컴 스냅드래곤 801 MSM8974AC

GPU - Adreno 330

OS - Android 5.0 Lollipop

RAM - 3GB

해상도 - FHD(1080x1920)

LCD - LTPS TFT 401ppi

메모리 - 내장16GB + 외장16GB(기본제공)

펜 지원 - 미지원

베터리 - 2900mAh(일체형)

블루투스 - v4.0

Wi-Fi Direct - 지원



루나폰은 스피커가 양쪽으로 두개로 되있습니다. 음질도 나름 괜찮고 음량을 최대로 올렸을때 짱짱히 잘 나옵니다. (개인적으론 이어폰 음질이 구려서 그냥 듣는게 훨씬 좋더군요.)


루나폰의 무게가 186g으로 좀 무겁습니다. (처음 들었을때 무게 때문에 깜짝 놀랄 정도였습니다.) 제 갤럭시 S6를 들어서 비교해보니 살짝과장해서 두배정도 무거웠습니다... 그나마 두께 7.38mm로 얇은 편이라 그립감은 좋습니다. 액정 크기도 5.5인치라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때 편하더라구요.



루나폰 후기들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부분중 하나가 외장메모리가 있다하나, 내부 저장공간이 16GB라는 점인데요. 기본 앱 깔고나면 남는것도 얼마 없는게 큰 단점인거 같습니다. 


보통 보급형 스마트폰의 메모리는 1g~2g 인데 루나폰의 메모리는 무려 3g... 왠만한 게임도 무리없이 즐길 수 있겠네요.. 디자인이 아이폰이랑 비슷하다는 후기를 많이 봤었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그런거 같습니다. 옆 라인이 아이폰같은 베젤! 이정도면 훌륭한거 같네요..


전면 카메라가 800만 화소 f/1.8 , 후면이 1300만 화소 f/2.0 로 조리개 값이 앞,뒤로 다릅니다. 



루나폰 후면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촬영시 광량이 좀 부족하긴했으나 1300만 화소인데 결과물이 생각보다 별로 입니다. 동영상도 그렇고, 사진도 그렇고, 갖고 있는 스펙에 비해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결과적으로 루나폰의 장점이라면 디스플레이와 3g 메모리 그리고, 5.5인치 풀HD 액정인거 같네요. PHD화질의 스마트폰도 나오긴 하지만 아직은 이정도 스펙이면 충분할듯합니다. 반대로 단점이라면 스펙에 비해 실망스러운 카메라와 동영상이며, 너무 무겁다는것 입니다. 2016 a7과 비슷한 무게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하며, 여자분들은 고려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