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무료 사진보정프로그램 구글 닉컬렉션 (Nik Collection)

반응형

사진을 열심히 담고 집에와서 결과물을 확인할때마다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화이트벨런스나 노출을 잘 잡고 경험이 많으신 분들은 원본도 훌륭하지만, 저같이 취미로 사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포토샵과 라이트룸같은 사진보정프로그램은 정말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이죠~ 후보정을 통해 원하는대로 연출을 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구글 닉컬렉션 입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구글이 닉컬렉션을 인수하기전엔 450불, 인수된 후에는 150불에 판매하다, 올해 3월부터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닉컬렉션을 사용하려면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이 설치되있어야 합니다. 설치방법은 맨 아래 링크해드릴테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닉 컬렉션 다운로드>

https://www.google.com/nikcollection/

링크타고 가셔서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를 눌러 프로그램을 받아주세요. 설치방법은 너무 쉬워서 생략하겠습니다. (언어선택 하시고 동의 다음 누르시면 됩니다.)





포토샵을 실행하면 기존에 없던 회색 박스툴이 생기신것이 보이는데요 설치가 됬다는 의미이겠죠! Dfine2 부터 Tools 까지 있으며 제일 많이 사용되는 것은 Color Efex Pro 4 입니다. 그럼 제가 예제로 사진을 불러와 보정을 한후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사진을 한장 불러온후 Analog Efex Pro2 로 보정을 해봤습니다.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이 보정을 한 후에 사진 입니다. 클릭 한방으로 느낌이 많이 달라진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사용방법은 그냥 모든 항목을 적용해 보시면서 오른쪽 옵션값을 바꿔주세요~ 그럼 금방 적응되실듯 합니다.


2016/06/15 - [유틸리티] - 라이트룸 CC 6 크랙 토렌트 다운로드 설치방법

2016/06/10 - [유틸리티] - RAW, CR2파일 포토샵에서 여는방법 / RAW 플러그인 업데이트

2016/05/24 - [유틸리티] - 사진 보정시 꼭 필요한 포토샵 액션 모음 다운로드

2014/11/09 - [유틸리티] - 포토샵 CS6 설치법 / 크랙 / 토렌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