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엉클정보/생활

석유매장량 세계3위가 북한?? 1470억 배럴

반응형

석유매장량 세계3위가 북한?? 1470억 배럴


북한의 석유매장량이 미국과 중국보다 훨씬높은 1470억배럴로 세계3위 입니다. 돈으로 환산한다면 1경 5000조라는데 상상도 못할 액수 입니다. 이때문에 중국에선 석유자원을 나눠먹으려고 군침을 흘리고 있고, 미국은 이를 막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북한에서 석유매장량이 확인된 년도가 2003년도 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2640억 배럴정도이니 북한의 1470억배럴이면 정말 엄청나도 상상도 못할 양의 석유를 보유하고 있는 셈이죠. 이렇기 때문에 김대중,노무현 대통형 정부때도 긴밀하게 북한과 친하게 지내왔다고 합니다.북한의 지하자원은 남한보다 풍부해 남한의 22배나 된다고 하는데요. 북한의 석유매장량이 세계3위정도의 규모이다 보니 이사실은 엄청난 충격이고 파장도 커 그동안 한국 미국등 긴장관계에 있던 국가들은 알고도 쉬쉬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더이상 쉬쉬할수 없는 상황이 도래한것 같습니다. 바로 미국과 중국 때문인데요. 북한의 어마어마한 유전개발을 미국과 중국에 넘겨진다면 한국으로서는 닭쫓던개 지붕쳐다보는 격이되고 국가와 국민들로서는 새로운 기회를 잃게됩니다.



석유을 제외하고도 북한은 위에표에 보시는대로 지하자원이 풍부해 잠재가치가 상당히 높게 측정이 되있습니다. 이런 좋은 환경을 가지고도 독재와 주체사상 유지를 위해 뻘짓을 하고 있는 북한이 참 안타깝군요. 북한의 지하자원을 남북이 공동개발을 한다면 정말로 통일이 한발 가까워질 수 있으며 사우디 못지않게 부를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